유틸리티

Adobe Photoshop CC 2020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Magazine A / Editor 2021. 1. 24. 21: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어도비 사의 포토샵 CC (Adobe Photoshop)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포토샵은 흔히들 사진 찍고 나서 '뽀샵이 필요해~'라는 등 자주 쓰는 용어 중 하나이죠.

포토샵이라는 말이 인물사진 보정 혹은 이미지 합성 등을 일컫는 말의 대명사가 되어버렸으니, 과연 대단한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심지어 전공자가 아닌, 일반 분들도 포토샵의 사용, 쓰임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니 말이죠.

 

기본적으로 일러스트레이터는 사용하실 줄 몰라도, 포토샵으로 작업하시는 경우도 많으신데요,

 

포토샵은 일러스트레이터와 달리 이미지를 수정, 리터칭 하고, 합성하는데 굉장히 편리한 프로그램이며,

일러스트 이미지를 그릴 때 다양한 브러시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확장자 변형에도 용이하기 때문에 psd로 작업하였어도, jpg, tiff, eps, png 등으로 데이터 확장자를 편하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와도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을 함께 사용하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최근에는 디자이너가 아닌 분들도 과제와, 보고서, ppt 등에 적용할 이미지를 편집하기 위해서 포토샵을 사용하시기도 합니다.

당연히 그림판이나, microsoft사의 powerpoint 외 기타 프로그램 등으로 이미지를 편집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

 

오늘 이렇게 소개드리는 프로그램을 잘 다운받으셔서 편리하게 작업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CC는 이전 CS6 등 이전 버전과 달리 포토샵 보정하거나 편집하는데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한 번의 터치로 굉장히 디테일한 작업도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adobe illustrator는 CS6버전이 좀 더 편리했다면,

adobe photoshop은 CC버전이 사용하기에 더욱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어도비 포토샵 CC 2020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Adobe Creative Cloud를 설치해야 됩니다.

Adobe Creative Cloud는 Photoshop 뿐 아니라

Illustrator, Indesign, Premier, XD, Adobe Stock, Lightroom

After Effects, Acrobat Pro, Bridge 등을 다운로드 및 설치 가능합니다.

 


1.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creativecloud.adobe.com/apps/download/creative-cloud

 

Adobe Creative Cloud

 

creativecloud.adobe.com

728x90

2.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MAC기준)

* Windows를 사용하는 경우 다운로드한 파일을 저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macOS를 사용하는 경우 다운로드를 허용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macOS: Creative_Cloud_Installer.dmg

Windows: Creative_Cloud_Set-Up.exe

반응형

 

3. 다운로드 후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뜨게 되는데, 설치하시면 됩니다.

(빨간 박스를 더블클릭!)

 

 

3. 그다음 설치를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혹시 구글이나 페이스북, 애플 계정이 있으시면 로그인을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4. 로그인 후에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보통 5~10분 이내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5.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탑이 실행되면, 포토샵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도비 사의 기타 프로그램들도 사용 가능합니다.

*시험사용(체험판)으로 다운받으신 후, 무료로 7일간 정품과 동일한 기능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6. 설치가 완료가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 라이센스는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bit.ly/3rw5H9y

 

어도비 포토샵 CC 2020 개인라이선스 (평생 무료 영구적 사용가능!) *이메일즉시배송*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