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Adobe Illustrator CC 2020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Magazine A / Editor 2021. 1. 24. 22:0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 어도비 사의 포토샵 CC (Adobe Photoshop)프로그램 소개에 이어,

일러스트 CC (Adobe Illustrator)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는 컴퓨터로 3D가 아닌 2D그래픽 디자인을 그리는 벡터방식의 프로그램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비교적 용량도 작고, 수정도 용이하기때문에 많은 디자이너들이 애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포토샵은 주로 이미지를 수정하고 합성하는 용도라면, 일러스트레이터는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는 미국의 어도비 사가 개발하였으며, 로고 디자인과 캐릭터, 패키지, 포스터, 편집, 리플렛 등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을 작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로고나 캐릭터, 패키지, 포스터, 편집, 리플렛 디자인외에 영상 디자인이나, 

제품 디자인, 주얼리 디자인 등 기타 여러가지 작업을 할 때 기본적으로 익혀두면 좋은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다양한 계통의 디자이너들이 기본적으로 배우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가장 최근 버전일 수록 좋은 기능들이 많이 들어있죠,

Illustrator CC 2020를 다운로드 하시고싶은 분들을 위해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굉장히 다양한 작업들을 해낼 수 있습니다.

 

덕분에 비 디자이너들도 각종 보고서와 과제, ppt 등에 더 좋은 아이콘과 표지, 레이아웃을 만들기 위해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기도합니다.

일러스트에 작업된 작업물은 편하게 microsoft사의 powerpoint 등에 옮겨서 작업하실 수도있습니다.

 

영상 디자인, 포스터 디자인, 3D 제품 디자인, 주얼리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들이 굉장히 애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너무 기능이 많아서 처음엔 낯설고 배우기 어려울지 몰라도, 알고나면 사실 굉장히 단순하고 편리하다는 것을 알게되실겁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다는 얘기가 나올정도로 굉장히 유용한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오늘 한 번 다운로드 받으셔서 일러스트레이터의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특히 CC는 이전 CS6 등 이전 버전과 달리 아이콘 등이 간략해졌고,

대부분의 작업들이 아이콘을 누르지않고, 아트보드 내에서 해결이 가능하도록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사실 이 부분때문에 기존 CS3, CS4,CS5,CS6 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이 낯설 수 있지만,

우린 또 적응의 동물이니깐요 ㅎㅎ 금방 적응하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Adobe Creative Cloud를 설치해야 됩니다. 

Adobe Creative Cloud는 Illustrator 뿐 아니라

Photoshop, Indesign, Premier, XD, Adobe Stock, Lightroom

After Effects, Acrobat Pro, Bridge 등을 다운로드 및 설치 가능합니다.

 

1.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creativecloud.adobe.com/apps/download/creative-cloud

 

Adobe Creative Cloud

 

creativecloud.adobe.com

728x90

2.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MAC기준)

* Windows를 사용하는 경우 다운로드한 파일을 저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macOS를 사용하는 경우 다운로드를 허용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macOS: Creative_Cloud_Installer.dmg

Windows: Creative_Cloud_Set-Up.exe

 

반응형

3. 다운로드 후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뜨게 되는데, 설치하시면 됩니다.

 

(빨간 박스를 더블클릭!)

 

3. 그다음 설치를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혹시 구글이나 페이스북, 애플 계정이 있으시면 로그인을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4. 로그인 후에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보통 5~10분 이내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5.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탑이 실행되면, 일러스트레이터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도비 사의 기타 프로그램들도 사용 가능합니다.

*시험사용(체험판)으로 다운받으신 후, 무료로 7일간 정품과 동일한 기능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6. 설치가 완료가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 라이센스는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bit.ly/3ruD0tG

 

일러스트 2020 CC 개인용 라이센스 [이메일 즉시발송]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